대구 안경업계 '브랜드 경영' 확산
가업 이은 2·3세 경영인 주도
내일 엑스코서 대구국제안경전
어반아이웨어는 '나인어코드'라는 브랜드로 안경과 선글라스 테를 생산하는 회사다. 30여 년 역사를 가진 대구 세광광학(대표 이동철)의 오너 2세 이희준 대표가 설립했다. 자체 브랜드와 젊은 감각의 독톡한 디자인으로 안경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
.
.
하지만 안경광학이나 디자인, 마케팅을 전공한 2,3세가 경영 전면에 나서면서 품질·디자인·브랜드 경영이 확산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고급품 시장에서 해외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
.
기사 전문 보기 ▶ 한경 사회 https://www.hankyung.com/society/article/2021102650971
어반아이웨어의 이희준 대표가 자체 고급 브랜드인 나인어코드의 신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대구국제안경전 '디옵스', 2년 만에 열려…현장 가보니
첨단 기술 접목한 차세대 제품 선보여 눈길
대구·경북 지역 브랜드 신제품들 약진도 돋보여
코로나19 여파로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대구국제안경전(DIOPS)에서 참가 업체들이 새로운 상품들을 선보이며 ‘회복’을 위한 기지개를 켰다.
행사 첫 날인 28일 엑스코에는 코로나19 이후 최신 트렌드를 접목시킨 타 업체 주력상품들의 정보를 구하고 교류하기 위한 관계자들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국내 유일의 안광학산업 전문 전시회답게 안광학기기, 정보기술(IT) 융복합 아이템, 액세서리 등 안광학 전문기업들이 첨단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제품을 선보였다.
이날 전시장에는 안경테, 선글라스, 렌즈부터 안광학기기까지 크고 작은 관련 업체 344개 부스가 마련됐다.
.
.
.
특히 대구·경북 지역 브랜드의 신제품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국내 대표 하우스 브랜드 중 한 곳인 나인어코드는 알루미늄 합금 계열 신제품을 내놨다. 후가공이 힘들어 안경테 소재로 외면받던 합금계열을 새롭게 구성·해석해 볼륨감과 무게를 동시에 잡았다.
.
.
기사 전문 보기 ▶ 대구일보 http://www.idaegu.com/newsView/idg202110280048
안경, 선글라스 브랜드 '나인어코드', 첫 캠페인 영상 제작
안경, 선글라스 하우스 브랜드 나인어코드(NINE ACCORD)는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캠페인 영상은 6분 정도의 풀영상과 이를 편집한 3분 40초 영상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나인어코드(NINE ACCORD)를 런칭한 (주)어반아이웨어 이희준 대표는 30여 년 전부터 지금까지 안경 제조사 세광광학을 운영해 오고 있는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안경디자인학과를 나와 하우스 브랜드 나인어코드를 런칭해 아버지와 상부상조하고 있다.
나인어코드의 캠페인 영상은 나인어코드 공식 유튜브 채널 '9 accord'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처 : 시민일보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578872344850)
* 캠페인 영상 (풀버전) : https://www.youtube.com/watch?v=ANOMMfiwr1I
* 캠페인 영상 (편집버전) : https://www.youtube.com/watch?v=18CZvT5MVS0
‘여름은 나인어코드 계절’
- 어반아이웨어, 뮤즈 컬렉션으로 인기↑…
- 해외 바이어의 주문도 순조
어반 아이웨어(대표 이희준)가 전개하는 NINE ACCORD의 이번 시즌 신상 선글라스가 해외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화제다.
그 주인공은 ‘가벼운 메탈 프레임’이란 테마로 태어난 나인어코드의 MUZE 시리즈로 티타늄 소재의 뮤즈 컬렉션은 가벼울 뿐만 아니라 도수테로도 활용이 가능해 국내는 물론 해외 바이어로부터 주문이 밀려들고 있다는 소식이다.
나인어코드의 한 관계자는 “심플한 디자인과 트렌디한 컬러가 만난 나인어코드의 선글라스를 착용해 스타일리시한 여름 패션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옵틱위클리 출처 : http://opticweekly.com/news/view.php?idx=9803 )